#너와_나의_평행우주 #IZONE_WITH_WIZONE

[번역기사] 포브스 선정 '아이즈원 해체는 2021년 K-Pop 첫 큰 손실'

페이지 정보

작성자 SPACE*IZ
등록일 2021-04-29

본문

LIhvSKF.jpg 
아이즈원이 가요계에 처음 등장한 것은 2년 반 정도밖에 되지 않았지만, 이제는 사랑하는 그룹과 작별할 때가 왔다. 

지난 달, 한국의 음악 중심 TV 채널 Mnet은 아이즈원이 4월에 정식 해체를 앞두고 있다는 비보를 공유했는데, 그 발표로 되돌릴 수 없을 것 같다. 이 그룹은 최근 연승 행진을 하고 있어서, 그들이 가는 것을 보는 것이 슬프고, 그들의 결별은 업계 최초의 대규모 해체라고 불릴 수 있다.

아이즈원은 2018년 리얼리티 프로그램 프로듀스48에 편성돼 론칭했다. 거의 100명에 가까운 참가자 중 12명이 선발되었고, 마지막 회에서는 그들의 이름이 공개되었다. 아이즈원은 시리즈 정상에 오르면서 2년 반 동안 지속될 것으로 예상됐던 계약이 주어졌고, 이후 연장 가능성도 점쳐졌지만 아쉽게도 연장하지는 못했다.

특히 아이즈원은 'La Vie en Rose'이 타이틀인 앨범 'Color*Iz'를 발매하였다. 앨범과 곡 모두 전 세계 팬들 및 한국에서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. 미국에서 EP는 월드 앨범 차트에서 10위 안에 진입했고, 싱글은 월드 디지털 송 판매 순위에서 6위까지 올랐다. 그것은 여전히 그들의 최고의 앨범으로 남아있다.

3년도 채 되지 않아 아이즈원은 정규 2장, EP 7장을 발매하였다. 이 그룹은 한국어로 발매한 것이 상업적으로 더 성공적이었으나, 한국어와 일본어로 모두 녹음했다는것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.

이렇게 짧은 시간 안에 아이즈원 역시 빌보드 차트에 그만큼 자주 오를 수 있었다는 점이 인상적이다. 월드 앨범 차트에서, 그들은 3개의 타이틀곡을 진입시켰고, 한 EP가 탑 10에 올랐다. 월드 디지털 송 판매 리스트에서, 적어도 6개 이상의 컷이 적어도 1주일 동안 순위에 올랐고, 두 음반 모두 일정 기간 동안 상위 10위 안에 진입했다.

처음부터 아이즈원이 뭔가 특별한 것을 가지고 있다는 것은 분명했고, 전 세계 팬들은 그들의 놀라운 행보에 대해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.  이들은 최근 스캔들에 휘말려 Mnet PD가 투표를 부정하게 진행한 것으로 드러났다. 팀의 이름이 더럽혀지고, 멤버들이 새 팀을 찾아 떠나야한다는 점이 안타깝다. 팬들이 아이즈원과 작별을 고하면서, 그들은 결국 세계적인 걸그룹을 이제 막 시작한 것처럼 보이는 그들의 음악을 항상 듣고 기억할 수 있게 될 것이다.